최근 본 정보

(구)문화예술 오늘

> 커뮤니티 >
전국 국립박물관,미술관에서 풍성한 설 연휴를,,,..
등록일 2020-01-21 작성자 모모365
첨부파일
  • 20200121121505_[0121]문체부보도자료-국립박물관+미술관에서+풍성한+설+연휴+보내세요.hwp

 

국립박물관미술관에서 풍성한 설 연휴 보내세요

 

- 중앙박물관, 민속박물관, 한글박물관, 현대미술관 설맞이 문화행사 -

 

 

 문화체육관광부(장관 박양우, 이하 문체부) 소속 국립박물관미술관이 설 연휴(1. 24.~27. 기관별 휴관일* 상이)를 맞이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문화행사와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.

*      무휴관: 국립현대미술관 과천·덕수궁, 1. 25.() 설 당일 휴관: 국립중앙박물관(소속관 포함), 국립민속박물관, 국립한글박물관, 국립현대미술관 서울·청주, 1. 27.() 휴관: 국립현대미술관 청주

 

설 연휴 기간 동안 국립중앙박물관(서울 용산구)에서는 한국의 전통장단과 외국 음악이 어우러져 신명나는 설 놀이판 각자의 리듬: 유희스카 열린다. 지방 국립박물관(경주, 광주, 전주, 대구, 부여, 공주, 진주, 청주, 김해, 제주, 춘천, 나주, 익산)에서는 설음식 만들기, 민속놀이 체험, 특별공연, 가족영화 상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. 설 명절을 계기로 한복을 입은 관람객들에게 기념품을 주는 행사(광주, 전주, 공주)와 하얀 쥐의 해를 기념하여 쥐 저금통을 나눠주는 행사(진주) 등 각종 이색 행사도 이어진다.

 

국립민속박물관(서울 종로구, 경복궁 내)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경자년 설맞이 한마당이 열린다. 설 차례상, 세배 등 우리 고유의 설맞이 풍습을 알아보고, 제기차기, 투호 등 민속놀이와 전통 연, 한지 제기, 쥐띠 한지접시, 장신구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. 복을 입은 관람객이 행사 참여 인증사진을 누리소통망(인스타그램, 페이스북) 올리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오늘의 한복 상’, 어린이 민속놀이 가상현실(AR) 체험 등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.

 

국립한글박물관(서울 용산구 소재)에서는 설 연휴를 맞이해 특별한 음악공연 ··(··, Sound little Sound)’이 열린다. 피리, 생황 연주자이자 작곡가인 박지하와 프랑스 소리예술가 해미 클레멘세비츠가 국악기와 다양한 악기의 소리들을 활용한 창작음악을 공연한다.

 

국립현대미술관(서울, 과천, 덕수궁, 청주)에서는 설 연휴 기간(1. 24.~27.) 동안 무료 관람을 시행하고, 하얀 쥐의 해를 맞이해 쥐띠 방문객에게 국립현대미술관 통합초대권(2)을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하는 ‘2020 미술로 새해 쥐띠 모여라행사를 진행한다.

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설 연휴를 맞이해 열리는 이번 문화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가족, 이웃들과 함께 더욱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.”라며, “특히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박물관과 미술관이 우리 국민들의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를 누리는 즐거운 공간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.”라고 밝혔다.

 

 

이전글 문화재청, 궁능 설 연휴 휴무일 없이 무료개방
다음글 [20200131] 문화예술 사회적경제조직의 발전 방안 논의 포럼
※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.

댓글 0

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