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근 본 정보

(구)문화예술 오늘

> 커뮤니티 > (구)문화예술 오늘
[영상] 2020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 문화예술포럼_ 팬데믹시대를 극복하는 예술마을의 현재와 미래
등록일 2020-12-09 작성자 모모365 조회수 2091

팬데믹 시대, 예술마을의 현재와 미래는 어떤 형태를 가지고 있을까요?

 

코로나19의 장기화는 사회⦁경제 영역뿐만 아니라 우리 삶 전반에 걸친 패러다임의 전환을 야기했습니다. 문화예술, 더 나아가 우리가 집중하는 ‘예술마을’의 생태계도 예외는 아니였습니다.

올해로 세 번째 해를 맞이하는 2020년 현대차 정몽구 재단 문화예술포럼에서는 팬데믹 시대를 맞닥뜨린 예술마을의 현황과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예술마을의 실천 사례 및 대응 사례들을 논의합니다.

 

이번 포럼 제 1세션의 첫 번째 기조강연은 [코로나19 시대, 예술의 전환과 비전 찾기]라는 주제입니다.

이동연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의 팬데믹 시대에서 예술의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이 마련됩니다. 이후 지역 문화도시의 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하는 지금종 강릉문화도시지원센터 센터장의 [코로나19시대, 지역 문화도시의 위기와 정체성] 발제가 진행됩니다. 그리고 현승훈 여주 트레드박스 랜 콘서트 예술감독의 발제인 [코로나19 시대, 지역 예술마을 축제들은 어떻게 생존했는가?: 여주 트레드박스 랜 콘서트 사례]를 통해 지역 예술마을 축제가 현시대에서 무사히 생존할 수 있는 방향을 논의할 예정입니다.

 

제 2세션에서는 유사원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 예술감독의 팬데믹 시대를 대응한 예술마을 축제 사례인 [코로나19 시대,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의 실천사례들]이 발제됩니다. 마지막 발제는 이선철 감자꽃스튜디오 대표의 [코로나19 시대, 로컬크리에이터에 의한 마을 만들기]로 예술마을을 만들어가는 데에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역할과 중요성을 살펴봅니다.

코로나19를 극복해나가는 예술마을의 현재, 그리고 그 이후의 미래를 전망해보는 [2020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 문화예술포럼].

오늘날 팬데믹 시대를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
 


 

이전글 [영상] 제7회 코로나19 예술포럼_ 코로나19 이후, 예술의 가치와 미래
다음글 위드코로나 2021 축제 새방향 설정을 위한 자치구,민간축제 워크숍 자료집
※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.

댓글 0      조회 수 2091

댓글이 없습니다.